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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학회소개 > 웹사이트 운영규칙
제1조 대한평형의학회(이하 학회) 웹사이트의 운용규칙을 정하고자 본 규정을 제정한다.
제2조 학회 웹사이트는 학회 활동에 대한 홍보 및 회원 상호간 정보 교환을 목적으로 개설한다.
제3조 학회 웹사이트에서는 다음과 같은 일을 수행한다.

   (1) 학회 학술활동에 관한 정보 제공
   (2) 관련학회 및 단체의 학술활동에 관한 정보 제공
   (3) 학회 사업 및 학술 활동에 관한 홍보
   (4) 학회 회원 상호의 정보 교환
   (5) 기타, 학회에 관해서 필요한 사항

제4조 학회 웹사이트는 이사회의 승인을 거쳐 정보위원회가 관리한다.
제5조 정보위원회는 본 규정 이외에 웹사이트 관리회사와의 계약 내용을 준수하며 웹사이트를 관리한다.
제6조 학회 웹사이트에 기사 게재 및 갱신은 정보위원회의 승인을 필요로 하며, 정보위원회의 감독하에 계약 중인 관리회사에서 실행한다.
제7조 학회 준회원, 정회원, 명예회원, 특별회원은 학회 웹사이트에 기사를 기고할 수가 있다.
제8조 학회 웹사이트 기재내용과 관련된 저작권은 학회에 귀속한다.
제9조 1. 학회 웹사이트의 운용 및 이용에 있어 다음에 해당되는 행위는 금지한다.

   (1) 학회 웹사이트 개설 목적 외로 이용하는 것
   (2) 비방 및 중상, 개인 사생활을 침해하는 내용의 기사의 게재
   (3) 현행법 및 상식에 속하는 사회적 윤리와 우리나라의 미풍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게재
   (4) 영리를 목적으로 한 기사의 게재 및 기사의 재이용 행위
   (5) 저작권을 규정한 권리의 침해 행위

2. 정보위원회는 위의 사항 이외에도 웹사이트 운영 및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를 지도, 감독 할 책임과 권한을 가진다.
제10조 학회장은 학회 웹사이트의 게재 내용이 제9조 1항에 해당한다고 판단했을 경우 정보위원회에 해당 기사 게재의 일시중지를 정보위원회에 지시할 수가 있다.
제11조 학회 웹사이트가 바이러스 프로그램에 의하여 오염되었거나 우려가 있는 경우 정보위원회는 관리회사와 상의하여 해당 게시물의 삭제, 자료의 보존, 웹사이트의 일시폐쇄 등을 포함한 선조치 후 즉각 이사회에 보고한다.
부칙 1. 이 규정은 대한평형의학회 상임이사회의 의결로 정한다.
2. 이 규정은 2006년 5월 27일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