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title
main_title
초대의글등록안내프로그램온라인 사전등록온라인 사전등록 확인오시는 길
초대의글


대한평형의학회는 이비인후과, 신경과, 생리학과의 회원들이 주축이 되어 학회를 설립한지 14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그간 많은 회원들께서 관심을 보여주신 덕택에 국내 평형의학의 발전이 이루어져 왔고, SCI 급 국제 논문도 많이 발표하여, 그 성과의 일환으로 2016년 서울에서 평형의학에 관련된 대표적 국제학술대회인 Barany Society Meeting 을 유치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활동 등을 통해서 국내의 평형의학은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국내에서는 또한 개원을 하고 계시거나 봉직의로서 병원에서 근무를 하고 계시는 선생님들 사이에서 날로 어지럼 환자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학회에서는 이러한 관심도에 부응하여 어지럼 호소하는 환자들에게 실제적으로 유용한 접근법 및 치료법을 소개하여 진료에 많은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오전에는 BPPV 에 대한 Hands-on course를 마련하여 BPPV 환자에 대한 실질적인 접근법에 대한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또한 두 분의 해외 연자를 초빙하여 최신 지견을 듣고자 준비하였으며, 구연 발표 및 몇 가지 전정계의 진단 tool 에 대한 발표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제8대 대한평형의학회 임원진이 새로 출발하여 처음 개최하는 학술대회입니다. 나름 다양하고 새로운 주제로 학술대회를 준비하였으니, 진료와 연구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고 아울러 많은 격려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P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