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title
main_title
초대의글등록안내프로그램온라인 사전등록온라인 사전등록 확인오시는 길
초대의글

존경하는 대한평형의학회 회원 및 의료인 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오랜만의 긴 연휴가 아쉽게 지남과 동시에 아침 저녁으로 찬바람이 부는 계절이 되었고, 2017년 정유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대한평형의학회는 올해 6월 박병림 교과서 편찬위원장과 위원들께서 힘써주신 덕분에 “임상평형의학 개정판”을 출간하였으며, 7월부터 제10대 집행부를 시작하였습니다. 대한평형의학회는 이제 새로운 도약을 갈망하며 오는 12월 9일 제 34차 대한평형의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예년과 차별화를 추구하였습니다. 비디오강의도 중추성과 말초성전정질환에 대한 단순한 증례를 보여주는 것에서 탈피하여 자세한 진단 방법에 대하여 비디오강의를 준비하였고, 특히 “임상평형의학 개정판” 출간을 기념하여 저자들이 직접 강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말초전정계의 시각화에 대한 최신지견과 비디오두부충동검사(vHIT)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준비하였고, 마지막으로 양성돌발현훈에서 논란이 있는 주제에 대한 토론의 장을 준비하였습니다.

외국 초청연자로는 일본 Kobe University의 Akinobu Kakigi교수가 ‘Pathophysiology of Meniere’s disease and its treatment”에 대한 강의를 해줄 예정이며, 한림대의 홍석민교수와 연세대의 김성헌교수가 1년간 해외연수를 다녀와서 평형의학 분야의 학문적 발전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하였습니다.

이렇게 풍성한 프로그램과 함께 1년간 애써온 회원들의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유연제 시간도 준비하였으니, 이번 추계학술대회에도 부디 모두 참석하시어 대한평형의학회와 회원들이 모두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커지는 일교차에 건강 유의하시고, 12월 9일 학회장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10월 30일 대한평형의학회장 한규철

 
COPY